mobile background

HAWAII-BIG ISLAND

하와이-빅아일랜드


HAWAII


공항

Kona (KOA)

항공 루트

인천-호놀룰루-코나

시즌

5-10월

수온

22-26℃

날씨

우기 11-4월
건기 5-10월

시차

한국 -19시간

통화

USD


북태평양의 동쪽에 위치한 하와이 제도는 미국의 50번째 주로, 폴리네시아어로는 '신이 있는 장소'라는 뜻입니다. 하와이는 연중 온화한 기온으로 어느 계절에 방문해도 휴양와 레포츠를 즐기기에 좋은데, 하와이에서의 다이빙은 주로 빅아일랜드 섬 주변에서 진행됩니다.

빅아일랜드에는 '코나'와 '힐로' 두 개의 공항이 있는데 거의 모든 다이빙 사이트가 코나쪽에 몰려있기 때문에 코나 공항으로 가는 것이 좋습니다.


코나 다이빙은 야간 만타 다이빙이 유명합니다. 몰디브에서도 진행되는 야간 다이빙인데 해가 지는 저녁 밝은 불빛을 비춰 플랑크톤을 모으고, 플랑크톤과 작은 물고기들을 먹기 위해 만타가 모여들면 함께 다이빙하며 만타쇼를 보는 것이죠. 이 뿐 아니라 코나의 야간 다이빙은 블랙 워터에서 심해생물을 만나는 색다른 경험도 할 수 있습니다.

태평양 한가운데 섬이다보니 특히 돌고래들이 많습니다. 다이빙 중 돌고래를 만나는 것도 꽤나 자주 일어나는 일입니다.

바다로 나가자마자 돌고래 무리가 리브어보드 주위에서 쉴 새 없이 점프하며 재롱부리는 모습을 볼 수 있을지도 모릅니다. 


다이빙 시기는 건기인 5-10월이라고 하지만, 11-2월 사이엔 혹등고래가 이동하는 모습을 볼 수 있는 곳이기도 합니다.하와이에는 현재 단 한 대의 리브어보드만 운항되고 있습니다.

HAWAII 대표 다이브 사이트



AU AU CRATER

물에 잠긴 화산 분화구 포인트입니다. 크리너 쉬림프와 라이언피쉬, 누디브랜치들이 터전을 이루고 있는 매우 드라마틱한 장소입니다. 화이트팁샤크, 해머헤드샤크, 큰 잭피쉬 무리도 종종 볼 수 있습니다.


CATACOMBS

손가락 산호가 가파른 슬로프를 따라 끝없이 펼쳐진 곳입니다. 얕은 빛이 수면에서 떨어지며 아름다운 경치를 감상할 수 있는 터널과 아치가 자리잡고 있습니다.


MANUKA BAY

산호로 인해 용암으로부터 보호받는 넓은 만 지역입니다. 상주하고 있는 몇몇 프로그피쉬와 프레임엔젤, 하와이에서는 매우 드문 바이컬러 안티아스를 볼 수 있고, 바라쿠다와 가든일이 있습니다. 돌고래와 자주 마주칠 수 있는 포인트이며, 나이트 다이빙을 하는 경우 스페니쉬 댄서 등과 같은 여러 무척추 수중생물을 만날 수 있습니다.


TURTLE PINNACLE

거북이 클리닝 스테이션 포인입니다. 여러마리의 거북이를 만날 수 있으며 몇몇 거북이는 큰 사이즈를 자랑합니다. 종종 바라쿠다 스쿨링도 함께 볼 수 있습니다.


KALOKOS ARCHES

약 15M 수심에 용암에 의해 만들어진 세개의 아치 포인트입니다. 거북이들을 자주 볼 수 있으며, 이글레이, 누디브랜치 등을 만날 수 있습니다.

하와이 리브어보드


펀키트립 FUNKEYTRIP


대표 안선향, 이정훈

서울시 서초구 남부순환로 347길 38, 2층
대표번호  02-3487-3326 

팩스  0504-084-8082    

e-mail  funkey@funkeytrip.com



사업자등록번호  797-23-00928
관광사업등록증 제 2019-000035 호
수중레저사업등록증 제2019-28호
통신판매업신고번호 2019-서울서초-3118호

입금계좌 국민은행 468001-01-162171 안선향(펀키트립)

카카오톡 채널 채팅하기 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