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obile background

MALDIVES

몰디브


MALDIVES


공항

MALE (MLE)

항공 루트

인천-싱가포르-말레 / 인천-상하이-말레 / 인천-콜롬보-말레 

인천-두바이-말레 / 인천-홍콩-말레 / 인천-아부다비-말레

인천-카타르-말레

시즌

11-4월

수온

27-29℃

날씨

우기 6-10월
건기 11-4월

시차

한국 -4시간

통화

USD, 몰디브 현지 화폐 루피 야


몰디브는 1,190여개의 작은 산호섬과 26개의 아톨로 이루어진 곳으로, 그 가운데 약 200개의 섬에서만 사람이 살고 있습니다. 아톨은 거대한 고리 모양의 산호초를 의미합니다. 이 거대한 산호초를 이정표 삼아 총 26개의 지역으로 구분하죠. 아톨은 라군을 둘러싸고 있는데 이 라군은 높은 파도를 막아 섬 주변을 호수처럼 잔잔하게 해주는 역할을 합니다.

몰디브를 이야기할 때 흔히 에메랄드 및 아름다운 해변과 멋진 수중방갈로에 대해서 이야기하지만, 몰디브의 진정한 가치는 바다 속에서 찾을 수 있습니다. 몰디브의 바다 속 수중 환경은 오래 전부터 다이버들에게는 동경의 대상이 되어 왔습니다. 1,000여 종 이상의 어류가 서식하는 몰디브는 그 종의 수의 다양함 못지 않게 만타나 고래상어를 높은 확률로 볼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리브어보드가 운항하는 시기에는 대부분의 리브어보드가 몰디브의 중심부를 중심으로 운행됩니다. Best of Maldives, Central Atolls 등으로 불리우는 이 루트에서는 몰디브의 다양한 수중 지형과 수중환경을 즐길 수 있습니다. 가장 날씨가 좋고 건기 시즌인 2-3월에는 많은 리브어보드가 몰디브의 남부쪽으로 운항을 합니다. 오셔닉 만타, 고래상어, 타이거샤크, 환도상어, 해머헤드샤크 등 다양한 대물을 만나볼 수 있는 루트로 1년도 전에 예약이 차는 인기 루트입니다. 연중 6-9월에는 태풍이 자주 오는 우기 시즌으로 많은 리브어보드가 운항을 쉬고 점검과 수리에 들어갑니다. 하지만 그 중 8-9월에 몰디브의 중심부에서 조금 위쪽에 위치한 바아톨의 하니파루베이를 중심으로 한 루트로 운행되는 리브어보드도 있습니다. 이 루트에서는 유네스코에 지정된 하니파루베이 공원에서 수십-수백 마리의 만타들과 스노클을 즐길 수 있는 행운을 얻기도 합니다.


몰디브 리브어보드엔 다른 지역의 리브어보드에는 없는 다이빙 시스템인, 다이빙 도니 보트가 있습니다. 컴프레셔, 탱크, 장비 등을 모두 다이빙 도니에 보관하기 때문에 본선에서는 보다 조용하고 여유롭게 휴식을 취할 수 있습니다. 다이빙을 할 때는 다이빙 도니를 이용하여 포인트로 이동하고, 그 외 익스커션 시에는 딩기라고 불리우는 조그마한 스피드보트를 이용합니다. 몰디브는 특히 야간 다이빙이 유명합니다. 다른 지역에서는 경험하기 힘든 다이나믹하고 흥미로운 다이빙을 즐겨보세요.

MALDIVES 대표 다이브 사이트



MAAYA THILA

MAAYA THILA는 몰디브에서 가장 유명한 다이빙 사이트 중 하나로, 낮과 밤에 모두 다이빙을 하기에 좋은 장소입니다. 조류에 따라 볼 수 있는 해양 생물의 종류가 크게 달라지는데, 조류가 강하지 않을 때는 경험이 많지 않은 다이버들도 즐길 수 있는 쉬운 포인트지만, 조류가 강할때는 경험이 많은 다이버에게만 추천되고 SMB 사용이 필수입니다.
MAAYA THILA는 낮이나 밤이나 화이트팁샤크를 볼 수 있으며, 밤에는 자이언트 트레발리와 상어의 헌팅 광경, 몸통을 모두 내어놓고 돌아다니는 커다란 곰치들, 거북이, 마블레이 등을 만날 수 있습니다.


MUSHI MAS MINGILI THILA (FISH HEAD)

FISH HEAD라고 불리우는 MUSHI MAS MINGILI THILA에서는 수심 40미터쯤에서 기타샤크를 조우할 수 있으며, 리프 위에는 상주하고 있는 거북이들이 이끼같은 산호를 뜯어먹으며 한가로이 시간을 보내고 있습니다. 리프 위에 조류걸이를 걸고 자이언트 트레발리나 상어가 푸질리어 떼를 이리저리 몰고 다니며 헌팅하는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곳곳에 숨어 있는 곰치들도 여럿 있기 때문에 조류걸이를 걸 때 주의깊게 살펴보아야 합니다.


KUDARAH THILA

KUDARAH THILA에는 오버행 아래부터 피나클 위쪽까지 어마어마한 수의 블루스트라이프스내퍼가 옐로 카펫처럼 깔려있습니다. 피나클을 주변을 돌다 보면 아치 형태의 통로가 있어 좋은 포토포인트가 되어줍니다. 피나클 위쪽에 안티아스 떼가 자리잡고 있으며 아래 오버행에서 다이버들이 내뱉는 버블이 올라가며 버블커텐을 이루는 곳입니다.


5ROCKS

5ROCKS는 이름 그대로 작은 5개의 피나클이 모여있는 포인트입니다. 각각의 피나클 사이는 다이버 한명이 조금 넉넉하게 지나갈 수 있는 폭으로 미로같은 지형을 경험할 수 있습니다.
건강하고 거대한 부채산호도 많으며 깊고 낮은 오버행 아래 나폴레옹, 스팅레이, 거북이, 마블레이 등이 심심치않게 발견됩니다. 조류의 영향을 많이 받는 포인트로 가이드가 먼저 입수 후 조류 체크 및 포인트 확인 후 SMB를 띄우면 네거티브 입수하는 방식으로 진행이 되기도 합니다.
5ROCKS에서 조금 떨어진 곳에 MAIN REEF 가 있는데 스내퍼, 그루퍼, 바라쿠다 등을 만날 수 있습니다.


MAAYA LAGOON

MAAYA LAGOON은 나이트 만타 다이빙으로 유명한 포인트입니다. 초저녁부터 리브어보드 본선 후미에 강한 조명을 밝혀놓으면 어두워지며 불빛을 쫓아 몰려드는 플랑크톤을 먹으러 만타가 찾아옵니다. 만타가 오랜 시간 배 후미에서 플랑크톤을 피딩하며 자리를 잡으면 장비를 착용하고 들어가 랜턴을 밝혀두고, 바로 머리 위로, 눈 앞으로 아슬아슬하게 스쳐지나가는 만타들의 롤링을 볼 수 있을 것입니다.


MOOFUSHI CORNER

조류의 방향에 따라 상어 포인트가 되기도 하고, 만타 포인트가 되기도 합니다. 인커밍 조류일 땐 만타가 클리닝 스테이션 위로 나타나며 스테이션 주변에는 알록달록한 스내퍼떼, 푸질리어떼, 스위트립스 등이 멋진 그림같은 광경을 연출해줍니다. 이글레이, 나폴레옹 등도 자주 볼 수 있는 포인트입니다.
클리닝 스테이션 위로 지나가면 만타가 오다가도 돌아갈 수 있기 때문에 매우 주의해야 하며, 좋은 자리를 선점하려는 각 가이드들의 자리싸움도 치열한 곳입니다.


ALIMATAH JETTY

ALIMATAH JETTY는 알리마타 리조트의 제티 아래에서 진행됩니다. 해가 질 무렵 널스샤크와 스팅레이, 자이언트 트레발리 등이 몰려들어 다이버들을 치고 지나가기도 하고 옆에 누워 뒹굴기도 합니다. 어마어마한 널스샤크떼를 보느라 자이언트 트레발리가 소외당하는 곳입니다.


몰디브 리브어보드


펀키트립 FUNKEYTRIP


대표 안선향, 이정훈

서울시 서초구 남부순환로 347길 38, 2층
대표번호  02-3487-3326 

팩스  0504-084-8082    

e-mail  funkey@funkeytrip.com



사업자등록번호  797-23-00928
관광사업등록증 제 2019-000035 호
수중레저사업등록증 제2019-28호
통신판매업신고번호 2019-서울서초-3118호

입금계좌 국민은행 468001-01-162171 안선향(펀키트립)

카카오톡 채널 채팅하기 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