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ALAU
팔라우
PALAU
공항
KOROR (ROR)
항공 루트
인천-팔라우
인천-타이페이-팔라우
시즌
11-4월
수온
27-29℃
날씨
우기 6-9월
건기 11-4월
시차
한국과 같음
통화
USD
정식 명칭은 팔라우 공화국이며, 남태평양상의 도서국가로 343개의 섬으로 구성되어 있으나, 그 가운데 9개의 섬에만 주민이 거주하고 있습니다. 기후는 열대성 해양 기후이고, 고온 다습하며 비가 많이 옵니다.
팔라우의 면적은 제주도의 1/4밖에 되지 않지만 '신들의 정원'이라고 불리울 만큼 멋진 자연 환경을 가지고 있고, 세계 최초로 100% 해양 보호 구역으로 보호받고 있는 지역입니다.
매 다이빙마다 다양한 어종의 스쿨링을 만날 수 있는 곳이기도 합니다.
다이빙 뿐 아니라 특색있는 관광상품이 다양해 육지 여행으로도 인기가 매우 높은 곳입니다. 그 중 젤리피쉬 레이크는 지각 변동으로 인해 해수의 높이가 달라지면서 바닷물이 한 곳에 고이게 되었는데 이 때 바다로 빠져나가지 못한 수만마리의 해파리들이 갇히게 되었습니다. 오랜 시간동안 천적이 없이 서식해 왔기 때문에 해파리의 독성을 상실하게 되었고 광합성을 하기 위해 수면 가까이 올라오면서 사람들은 스노클을 즐기게 되었습니다.
개체수 감소에 따라 입장을 제한하는 경우가 있고 입장료 및 환경세 $100을 지불하셔야 합니다.
또한 밀키웨이는 드라마 별에서 온 그대에서 배우 전지현 씨가 피부관리를 위해 머드팩을 한 곳으로 촬영되기도 하여 유명세를 탔습니다. 우유빛을 띄는 산호바다로 유명한 밀키웨이는 섬으로 둘러싸여 있어 조류의 영향을 받지 않아 잔잔한 해수를 이루는 곳입니다. 이 곳의 머드는 오랜시간 가라앉아 있는 산호가 하얀색의 진흙처럼 변한 곳으로 온 몸에 발라보고 사진을 찍으며 색다른 추억을 남길 수 있는 육상 투어입니다.
리브어보드에 탑승하여 팔라우 바다의 아름다운 수중환경을 즐기고, 체크아웃 후 비행기 탑승 전까지 다양한 액티비티를 즐길 수 있는 팔라우, 펀키트립과 함께 하세요.
PALAU 대표 다이브 사이트
BLUE CORNER
팔라우의 대표 다이빙 사이트 중 하나인 BLUE CORNER에서는 다이버를 경계하지 않고 쫓아다니는 나폴레옹 피쉬들을 만날 수 있습니다. 월이 시작되는 드롭오프에서 조류걸이를 걸고 있으면 거대한 잭피쉬 스쿨링과 수십마리의 상어떼를 눈 앞에서 볼 수 있습니다. 건기 시즌의 풀문에 맞춰 가면 무리쉬 아이돌 무리가 월 아래쪽부터 리프 위로 타고 올라오는 멋진 광경도 볼 수 있고, 리프 위에는 거북이, 튜나, 스내퍼떼 등 다양한 수중 생물을 만나볼 수 있을 것입니다.
BLUE HOLES
BLUE CORNER 바로 옆에는 4개의 큰 구멍이 있는데 이 중 어느 곳으로 들어가든 홀 안의 공간으로 내려갈 수 있습니다.
홀의 위에서 내려오는 빛과 함께 멋진 수중 인증샷을 남길 수 있는 포인트입니다.
CHANDELIER CAVES
동굴 안에 네 개의 챔버가 있어 각각의 방마다 아름다운 종유석들이 천장에 매달려 이름을 지어줍니다. 외부와 연결된 작은 구멍은 신선한 공기를 내부로 들어오도록 해주기 때문에 호흡기를 빼고 호흡하거나 이야기를 할 수 있도록 해줍니다.
동굴 밖으로 나오면 수심 5미터의 리프에서 숨어있는 만다린피쉬, 파자마카디널피쉬, 고비 등을 찾으며 카메라에 담아보는 즐거움도 함께 누릴 수 있습니다.
GERMAN CHANNEL
GERMAN CHANNEL은 독일에서 팔라우 통치 기간 동안 남부의 펠렐리우 섬과 앙가우르 섬에서 코로르로 선박이 지나갈 수 있도록 건설된 인공 수로입니다.
만타 클리닝 스테이션으로 수마리에서 수십마리의 만타가 제자리에서 빙글빙글돌며 재주를 부리는 것을 볼 수 있는 사이트입니다.
ULONG CHANNEL
ULONG CHANNEL에서는 소프트코랄, 하드코랄, 때때로는 수백 마리의 리프샤크를 볼 수 있는 사이트입니다.
조류를 따라 드리프트하는 채널 다이빙 포인트로 넓은 공간에 양배추산호 밭이 있어 산호 사이사이에 자리잡고 휴식을 취하는 물고기들과 자이언트 클램을 볼 수 있는 유명 사이트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