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OCORRO
소코로
SOCORRO
공항
SAN JOSE DELCABO (SJD)
항공 루트
인천-로스앤젤레스OR샌프란시스코-산호세델카보
인천-멕시코시티-산호세델카보
시즌
11-7월 (8-10월은 접근 제한)
수온
23-28℃
날씨
우기 6-10월
건기 11-5월
시차
한국 -16시간
통화
USD, 멕시코 현지 화폐 페소
소코로 섬을 가기 위해서는 바하 캘리포니아 반도의 남쪽 산호세델카보 공항에서 편도 25시간 보트를 타고 달려야 합니다. 공항에서부터 리브어보드 직원이 환영하여 리브어보드를 탑승하여 이동하기 때문에 왕복 이틀 꼬박 소요가 됩니다. 이동 시간 포함하여 리브어보드 일정만 기본 10일로 운행되기 때문에 장기간 휴가를 낼 수 있는 분들께 추천드립니다.
소코로는 호흡기를 물고 혹등고래를 볼 수 있는 곳으로 스쿠버 다이버들 사이에서 큰 유명세를 타고 있습니다.
계절풍의 영향으로 8-10월 접근이 불가한 시즌을 제외하고 연중 모든 날이 성수기입니다. 11월에는 평균 수온 28도이며, 2월까지 약 23도로 떨어졌다가 3월부터 다시 올라 7월에는 약 26도까지 오릅니다.
2-3월은 해머헤드샤크 스쿨링 시즌이며, 11-1월과 4-5월에는 고래상어, 1-4월에는 혹등고래가 새끼를 키우고, 5-7월에는 청새치 무리를 볼 수 있습니다. 오셔닉 만타와 돌고래떼는 항시 만남이 거의 보장됩니다.
다양하면서도 대물급 해양 동물을 볼 수 있기 때문에 멕시코의 갈라파고스라고 불리기도 하는 소코로는 리브어보드를 이용해야만 다이빙을 할 수 있습니다. 지금 펀키트립에 문의하세요.
SOCORRO 대표 다이브 사이트
ROCA PARTIDA
ROCA PARTIDA는 탁 트인 바다 한가운데 우뚝 솟은 거대한 암초입니다.
월은 70-80m 수심까지 떨어지며, 블랙잭피쉬떼, 만타, 실버팁샤크를 만날 수 있습니다. 해머헤드샤크가 스쿨링하며 다이버의 시야를 가리기도 하고 고래상어와 타이거샤크가 주변을 헤엄칠 것입니다.
EL BOILER – SAN BENEDICTO ISLAND
SAN BENEDICTO 섬 주변의 포인트로 해저에서 거대한 산이 솟아있는 포인트입니다. 산 아래 수심은 50m이며, 만타가 발견되기도 합니다.
빅아이잭, 그레이터 앰버잭, 블랙잭 등과 같은 어종을 발견할 수 있으며 해머헤드 샤크와 돌고래가 함께 헤엄치는 행운을 얻기도 합니다. 100여 마리의 튜나가 눈앞으로 지나가기도 합니다.
EL CANYON – SAN BENEDICTO ISLAND
거대한 만타들이 떠돌아다니는 포인트입니다.
커다란 만타와 블랙만타는 다이버 위로 빙글빙글 돌기도 하며 숨을 멎게 만듭니다. 멀리 험프백 고래 소리를 들을 수도 있고, 운이 좋으면 다이빙 중에 험프백 고래를 만나기도 합니다. 고래상어 또한 출몰하는 곳입니다.
CABO PEARCE – SOCORRO ISLAND
돌고래, 해머헤드샤크, 만타와 같은 큰 수중 생물들과 마주칠 기회가 잦은 곳입니다. 이 포인트 주변에서 만타의 포식 장면을 보거나 혹등고래가 숨을 쉬고 있는 것도 종종 볼 수 있을 것입니다.
소코로 리브어보드
Nautilus Belle Amie
Nautilus Explorer
Nautilus UnderSea
Nautilus Gallant Lady
Valentina